검색

장애인에 대해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구례군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가 -가 +

강운철 기자
기사입력 2019-10-28

 

▲     ©

 

(시사일보=강운철 기자) 구례군은 최근 문화예술회관에서 공무원과 장애인복지관 근무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장애인에 대한 직장 내 편견을 제거함으로써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유달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서미화 소장은 장애인의 인권, 차별금지 등 직장 내에서 필요한 장애인 인식개선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는 누구나 장애인이 될 가능성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직장 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어, 주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좀 더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항상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장애인에 대한 일을 하면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장애인들을 이해하고 사명감을 가지고 일을 해야겠다고 말했다.

 

교육을 받고 나온 직원들도 장애인? 하면 떠오르는 것은 걷기가 힘들고, 보이지 않거나, 잘 들을 수가 없다고 단순하게만 생각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대한시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