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리시 수택2동, 주민참여예산 연계 동 우수사업 발굴

주민자치위원회와 공동으로 골목상권 살리기 등 지역사회 자원조사 실시

가 -가 +

김승곤 기자
기사입력 2020-07-16


지역사회 자원조사 실시 활동에 나선 구리시 수택2동과 주민자치위원회


[시사일보=김승곤 기자]구리시 수택2동은 주민자치위원회와 지난 15일 주민참여예산 연계 동 우수사업 발굴을 위해 지역사회 자원 조사에 나섰다.

이번 조사는 이인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이하 위원 12명이 수택2동이 가지고 있는 관내 인문환경, 특성, 주민욕구 등 여러 자원과 과제에 대한 기초조사로 최경진 남양시장 상인회장과 시장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조사는 먼저 현장에서 남양시장이 처해있는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책과 더불어 주차문제, 골목상권 살리기, 문화가 있는 마을 만들기 등 주민들과 상호의견 조율 및 주민결정을 통해 동 우수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와 서민경제 회복 지원을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지역사회 자원조사와 병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인규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 장보기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전통시장 상인분들께 경제적인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라며 주민참여예산 동 연계 우수사업 추진으로 수택2동 남양시장 골목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으로 기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안승남 구리시장은 “평화로웠던 우리의 일상을 앗아간 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여전히 우리를 힘들게 하고 그 여파로 지역상권이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는 것에 대해 시장으로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럴 때 일수록 시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심정으로 골목상권 주요 소비층이 되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건강하고 풍요로운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의 모습으로 돌아가자”고 격려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