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교육지원청, '2020 성남 청소년교육의회 정책마켓 발표회' 개최

가 -가 +

최승곤 기자
기사입력 2020-09-25


[시사일보=최승곤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26일(토) 오후 14시부터 17시 까지 성남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0 성남 청소년교육의회 정책마켓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남청소년교육의회는 지역 청소년들(만10세 이상 18세 미만)이 자신의 지역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역 및 교육청과 함께 문제해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지역청소년들에게는 민주주의의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교육청과 지자체에게는 학생이 제안한 정책이 실제로 반영될 수 있는 통로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성남청소년 교육의회 정책마켓 발표회에서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사전에 안전수칙을 철저히 점검한 채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성남청소년 교육의회 의원, 교사 등 40여 명을 초대하여 개최하였다. 청소년들이 성남 청소년교육의회에 참여하면서 배운 지역의회의 의의와 역할, 각종 법규의 이해, 정책제안 사례와 조례제정방법 및 정책토론방법 등을 통해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겪고 있는 학교 내의 교육문제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제안 4가지를 발표하였다.

1부에서는 상임위원회별로 그동안의 배움을 통한 정책제안을 발표하고, 2부에서는 코로나 19시대에 학생자치회를 경험하면서 느꼈던 다양한 생각과 어려운 점, 자치회 임원으로서의 참여경험을 나누고 ‘랜선 자치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해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무엇을 지원해줘야 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앞으로 성남의 청소년들이 지역과 학교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청소년의 관점에서 정책을 만들어보는 과정 및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현재의 시민으로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폭넓게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