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전교육청, 실시간 화상회의ᆞ채팅으로 중등 영어교사 온라인 워크숍 성료

2020 중등 영어교사 온라인 워크숍 개최

가 -가 +

문정희 기자
기사입력 2020-10-22


[시사일보=문정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0월 20일 중등 영어교사 140명을 대상으로 ‘2020 중등 영어교사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상황의 효과적인 수업 및 평가 방법’이라는 주제하에 효과적인 온라인 수업 및 평가 방법, 온라인 수업에서의 학생 참여 유도 방법 등에 대한 컨설팅과 수업 나눔 등을 통해 중등 영어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은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하였고, 참가자들은 자택이나 학교에서 행사에 참여했으며, SNS를 통한 채팅을 병행하여 소통의 부족을 보완했다.

대전교육연수원 소속 특별 강사인 Theresa Chen, Andrew Griffiths의 특강(제목: 중등학교 교실에서 과정중심평가 실행하기) 이후, 온라인 회의실 내 소회의실로 이동하여 코로나19 상황의 온라인 수업 우수사례 나눔 및 분과별 컨설팅이 이어졌다.

또한, 전체회의 시 대전중등교육연구회 활동 보고, 영어수업에서의 사고력 향상 수업 사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기구(APEC) 국제교육협력원 국제 교육교류 사업 소개 등을 통해 워크숍의 깊이와 넓이를 더했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중등 영어 선생님들께서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교실 영어교육 개선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코로나19 이후 실용영어교육 활성화 방법을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