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전교육청,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 부문‘대상’수상

작년 ‘최우수상’에 이어 금년 ‘대상’ 수상 쾌거

가 -가 +

문정희 기자
기사입력 2020-10-22


[시사일보=문정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제10회 대한민국 SNS대상 2020(KOREA SNS AWARD 2020)에서 교육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0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SNS전문가 평가, 네티즌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SNS운영을 가장 잘 운영한 기관을 선정해 수상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그리고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과 공감의 교육정책홍보를 위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다양한 SNS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SNS채널은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모션그래픽 영상 등 가독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대전교육 정책의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생생한 교육현장의 활동 모습과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으로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다.

특히, 금년에는 코로나19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춰서 올바른 마스크 사용 및 폐기 방법, 나만의 집콕 방법을 공유하는 수요자 참여형 콘텐츠 등 코로나19 극복 콘텐츠를 게시하였으며, 온라인 수업 콘텐츠, 교직원 대상 언택트 연수 등도 SNS를 통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였다.

대전교육청 전상길 공보관은 “2년 연속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대전교육의 다양한 교육정책을 SNS특성에 맞게 흥미롭고 알기 쉬운 콘텐츠로 제작하여 학생, 학부모 및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대전교육청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