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목청소년문화의집 10월 청소년어울림마당 오색창의체험마당 비대면 행사 진행

가 -가 +

정승초 기자
기사입력 2020-10-22


[시사일보=정승초 기자] 울산 동구가 주최하고 남목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10월 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 ‘오색창의체험마당’이 이달말까지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남목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제한과 안전을 고려하여 집에서도 청소년들이 흥미와 재미를 바탕으로 창의력과 수학적 사고, 과학적 원리와 문제 해결 능력 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창의 체험키트들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차 온라인 SNS 이벤트- ‘숨어있는 오색창의를 찾아라!’를 시작으로, 2차 비대면 활동으로 ‘I’m possible 창의력을 높여라!’ 창의키트박스를 동구 관내 청소년 300명에게 전달했다. 그리고 3차 비대면 활동으로 ‘창의력 쑥! 독창성 쑥! 쑥쑥 창의체험키트박스’를 동구관내 취약계층 청소년 100명에게 각각 배송했다. 2차 비대면활동의 각 체험키트별 교육 영상은 남목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구성, 촬영, 편집했고, 3차 비대면활동은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연계하여 진흥원에서 제공하는 교육영상을 각각 네이버 밴드에 등록할 예정이다.

체험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며, 우수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남목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각 가정에서의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과학적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