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온라인 예비부부교실’ 실시

4회기에 걸쳐 결혼의 의미, 행복한 결혼을 위한 요건을 점검하는 시간 가져

가 -가 +

박세태 기자
기사입력 2021-03-05


[시사일보=박세태 기자]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2021 서울가족학교의 일환으로 온라인 예비부교실 “우리 결혼 준비할까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상은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결혼에 관심 있는 커플 15쌍으로 거주지나 직장·학교 소재지를 서울에 두고 있어야 한다.

수업은 3월 20일(토), 27일(토)에 실시된다. 총 4회기로 나눠 ▲내가 몰랐던 너, 나도 몰랐던 나 ▲말싸움은 이제 그만! ▲스드메(웨딩사진, 드레스, 헤어메이크업)보다 중요한 것들 ▲성(性)장하는 우리사이 등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3월 15일까지 QR코드 및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센터 사업1팀로 하면 된다.

한은주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을 앞둔 미혼 남녀가 결혼의 의미를 생각해 보고 행복한 결혼을 위한 요건들을 점검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바람직한 결혼 생활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는 예비부부교실에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가족학교는 가족 내 소통·공감 증진 및 가족친화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서 ▲예비부부교실 ▲아동기부모교실, ▲청소년기부모교실 ▲찾아가는 아버지교실 ▲패밀리셰프 등 총 5개의 교실로 구성돼 있다. 자세한 일정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