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인천시교육청, 적극행정 직장교육 실시

가 -가 +

최승곤 기자
기사입력 2021-05-04



[시사일보=최승곤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3일 적극행정 문화 조성을 위해 청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팀장급 이상이 참여한 대면 교육과 함께 실시간 방송으로 부서별 비대면 교육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중앙대학교 남영준 교수를 초빙하여 ‘우리 함께 실천해요! 국민을 위한 변화, 적극행정’이란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다. 사전 컨설팅 및 적극행정 면책 제도를 중심으로 적극행정 공무원의 지원 제도를 안내하여 과감하게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성훈 교육감은 “‘청렴 인천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 전국 최고 수준의 청렴도를 달성하였고, 이제는 학생과 학부모, 시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는 인천교육’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며 “공무원들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적극행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1월 적극행정위원회를 구성하고 3월부터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해 이행하고 있다. 적극행정 공무원들의 사례를 모아 적극행정 우수사례집을 발간·배포하는 등 조직 내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