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시민협의체 ‘수원 NOWUS’모집

가 -가 +

최승곤 기자
기사입력 2021-06-04


2019년 ‘정담회’ 발족


[시사일보=최승곤 기자]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 수원을 이끌어갈 시민협의체 구성원과 시민리더를 모집한다.

문화도시 수원 시민협의체는 2019년 ‘정담회’발족을 시작으로 활동했고, 예비문화도시 지정에 따라 ‘SUWON x NOWUS’(수원 나우어스)로 확대 운영한다. 시민협의체 ‘SUWON x NOWUS’는 시민들이 문화로 행복한 도시, ‘지금, 우리’ 함께 문화도시 수원을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시민협의체는 ▲문화도시 예비사업 참여를 통한 의견 제안 ▲문화도시 이슈를 발굴하고 전파하는 문화도시 홍보요원 ▲워킹그룹 심의, 사업 모니터링을 통해 문화도시를 이끄는 시민리더 ▲다양한 도시의 의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실천하는 워킹그룹으로 활동한다.

시민협의체 모집대상은 수원 시민 또는 수원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자이며, △도시다양성 △지속가능성 △수원형인문 3분과로 나누어 운영한다. 시민협의체 구성원 안에서 시민리더 지원을 받아 시민투표의 과정을 거쳐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민리더는 분과운영·워킹그룹 심의·사업 모니터링·시민협의체 의견 검토 및 사업 반영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일보. All rights reserved.